본문 바로가기

일상

대구 반월당 근대골목맛집 ' 백년한옥청라 '

반응형

▶ 백녕한옥청라

▷ 대구 중구 서성로 29 / 대구 중구 계산동1가 55-1

 

청라

 

 

 

근현대 골목 근처에 있는 한식 맛집 백년한옥 청라~

일단 외관이 너무 옛스럽고 멋져요~ 현대식 건물들 사이에 한옥과 아름다운 마당이 지나면서 봐도 참 아름답다 생각이 들어요! 순두부랑 청국장 전문점이라고 적혀있더라구요! 

저는 가족들과 식사하려고 간거라 코스 메뉴로 주문했어요! 한정식 코스요리 4인 이상 예약가능하다고 하셨고 계절에 따라서 메뉴는 조금씩 바뀐다고 하시더라구요~보통 가격은 인당 2만원에서 3만원선이였어요~

 

 

창이 넓고 탁 트여있어서 밥먹으면서 바깥 풍경 보는 것이 참 좋더라구요~

마당에도 잔디가 촤악 깔려있고 나무와 꽃들이 많아서 푸릇푸릇한 느낌이 들더라구요!

 

A코스

 

코스로 주문해서 인지 호박죽이랑 기본 반찬들이 먼저 나왔어요~

호박죽이 걸쭉하니 참 맛있더라구요!

반찬도 잡채부터 각종 나물, 진미채, 김치류 까지 간이 쎄지 않으면서 집밥 먹는 느낌이라 좋았어요!

 

 

 

떡갈비-해산물-보쌈+두부샐러드-코다리무침 순으로 나왔어요~

저는 개인적으로 떡갈비랑 보쌈이 정말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!

밥이랑 국도 나왔는데 제 기준으로 살짝 양이 막 배부르다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ㅎㅎ

 

 

소고기 육전

 

그래서 소고기 육전을 추가했어요~부들부들하고 고소하니 참 맛있어요!

여유롭게 식사하다보니 해가 저물어서 뷰가 더욱 예뻤어요~~

 

 

가족들하고 식사 장소로 조용하고 여유롭게 딱 좋은 거 같아요! 

 

 

 

※ 내돈내산입니다※

♥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^^♥

반응형